본문 바로가기

2017/023

아프리카인들을 아메리카로 옮겨옴으로서 불행은 시작 되었다.-국가의 탄생 [The Birth Of A Nation] 아프리카인들을 아메리카로 옮겨옴으로서 불행은 시작 되었다. 국가의 탄생 [The Birth Of A Nation, 1914]의 도입부.... 국가의 탄생 [The Birth Of A Nation, 1914] 평화의 도시, 형제애의 전당에 대 군주가 나타나는 꿈.... 자유와 화합은 영원히 깨어지지 않을 것이다. 토머스 딕슨 주니어의 소설 〈클랜스맨 : KKK단의 역사적 로망스〉 D.W. 그리피스[D.W. Griffith]의 프로필 소개란에 특히 1915년의 은 남북전쟁을 다룬 대작으로 미국 예술영화의 효시를 이룬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라는 말은 영화를 보지 않고 쓴 문장이라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국가의 탄생[The Birth Of A Nation, 1914]은 토머스 딕슨 주니어의 소설 〈클랜스.. 2017. 2. 26.
저항해야 할 때 침묵하는 것은 비겁한 죄악이다...........-'올리버 스톤'혹은 "스노든" " 타인보다 우수하다고 해서 고귀한 것이 아니다. 과거의 자신보다 우수한 것이야 말로 진정으로 고귀한 것이다. " 어니스트 헤밍웨이 (Ernest Hemingway) 소설가 '결정을 내릴 때, 가장 좋은 선택은 올바른 일을 하는 것이다. 그 다음으로 좋은 선택은 잘못된 일을 하는 것이다. 가장 안 좋은 선택은 아무것도 안 하는 것이다.' '칭찬은 전장 안에서, 먼지와 땀과 피를 뒤집어쓰고, 실패하고, 또 실패하는 사람, 노력에는 실패가 뒤따르기 마련임을 아는 사람, 가치 있는 목적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사람에게 돌아가야 합니다. 그 길의 끝에는 빛나는 성공이 있을 수도 있고, 아니면 실패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실패를 하더라도, 그 자리가 성공이나 실패가 뭔지를 모르는 차갑운 겁장이 영혼들에게는 돌아가지.. 2017. 2. 13.
아름다운 이름"드니 빌뇌브"이 말하는"당신 인생의 이야기"_[컨택트] "데커드는 타자와의 차이를 규정하는 경계의 칼날(블레이드) 위를 아슬아슬하게 달리는자(러너)이다." 박찬욱 감독의 "서기 2019년 블레이드 러너" 영화평 중에서... 의외로 이 포스터에 "컨택트"의 내용이 전부 표현이 되어 있네요... 갠적으로 스탠리 큐브릭 [Stanley Kubrick] 출생_1928년 7월 26일~1999년 3월 7일 / 미국,뉴욕,브롱크스 사후로 가장 스탠리 큐브릭 [Stanley Kubrick]의 장점을 갖지며서도, 아름다운 필모그래피를 갖지고 있는 감독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드니 빌뇌브Denis Villeneuve 그을린 사랑Incendies, 2010 프리즈너스Prisoners, 2013 에너미Enemy , 2013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Sicario, 2015 그리고 .. 2017. 2.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