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 노래는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거야_"It's My Life" 혹은 "응팔"

by 진순정 2016. 1. 18.

This is for the ones
이 노래는 자신의 뜻을
who stood their ground
굽히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거야
For Tommy and Gina
토미나 지나처럼
who never backed down
절대 물러서지 않은 사람들
Tomorrow's getting harder
내일은 점점 더 힘들어 져
Better stand tall
사람들이 너에게 소리쳐 부를 때
when they're calling you out
굳건히 맞서는 게 좋을거야
Don't bend, don't break, baby
굽히지 마, 꺾이지 마
don't back down
물러 서지마

본 조비의 "It's My Life" 가사 중에서....

갠적으로 '응답하라 1988'을 흥미롭게 본 시점이 '제3화 유전무죄 무전유죄'에서                          

[1화~2화는 몇 분만 보고... 그냥 패스... ]

수학여행 중에 기차 안에서 흘러나온 팝송 부분입니다.

이 팝송의 '서사'가 덕선의 '서사'가 되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팝송'의 가사를 알게된 계기는 '지구촌 영상 음악'이라는 잡지 입니다.

일명- [GMV]...저는 스스로 'GMV 세대'라고 자칭 부르고 있습니다.

나의 어린 시절의 양대 '바이블'[키노와 GMV]이여.... 영광이 있기를...할렐루야...

이 'GMV'가 저에게 준 큰 깨닫음은 음악의 가사는 '감정'이 아니라       

'서사'라는 것을....

 '응팔'에 나온 '팝송'과 함께 주인공들의 '서사'에 대해서 한 번 정리 해봤습니다.

1. '선우'와 '보라'는...How Deep Is Your Love by Bee Gees

그대의 눈이 아침의 태양에 있는걸 알아요
내리는 비에서 그대의 손길을 느끼죠
그대는 여름날 내게로 다가와
그대의 사랑안에서 나를 따스하게하고
그리고 나를 조용히 떠나가죠
그대는 내 가장 어두운 시간에서 빛이었고
내가 떨어져 내릴때 구원의 손길이었고
내가 그대를 신경 쓰지 않는다 할지 몰라도
안을 들여다보면
내가 그렇다는걸 알거에요

우리를 힘들게 만드는 세상은 우리가 하고 싶은데로 하도록 해야하죠

우린 당신과 나 , 서로의 것이니까요...

2. 선덕과 택은...Nothing`s Gonna Change My Love For You by Glenn Medeiros

내 곁에 당신이 없이 살아야 한다면
하루하루가 공허하고
밤이 길게 느껴질테죠
날 안아주세요
날 만져보세요
당신 없이는 살고 싶지 않아요
아무 것도 당신에 대한
내 사랑을 바꿀 순 없어요
당신도 지금쯤이면 내가 얼마나
당신을 사랑하는지 알 거에요
세상이 내 삶을 모조리
바꿔 버린다 해도
당신에 대한 내 사랑은
변함이 없을 거에요

그러니, 나와 함께
앞날을 설계해봐요...

3. 정팔은...(I Can`t Help) Falling In Love With You by_ UB40

현명한 사람들이 말하길
어리석은 사람만이 성급하다 하지요
하지만 난 당신과 사랑에 빠질 수 밖에 없어요
Shall I stay
내가 머물러야 할까요
Would it be a sin
그건 죄가 될까요?
If I can't help falling in love with you
내가 당신과 사랑에 빠질 수 밖에 없다면요
Like a river flows surely to the sea
강이 반드시 바다로 흘러가는 것처럼
Darling so it goes
그대여, 사랑도 그래야 하건만
Some things are meant to be
그렇지 않은 것들도 있답니다

4. 동룡뇽은...I Just Called To Say I Love You -by_ Stevie Wonder

To fill your heart
다른 어떤 단어가 할 수 없는 것으로서
like no three words could ever do           
당신의 마음을 채우는 것이 있어요
I just called to say I love you
나는 단지 당신을 사랑한다고 말하려 전화했어요
I just called to say how much I care
나는 단지 내가 얼마나 걱정하는지 말하려 전화 했어요
I just called to say I love you
나는 단지 당신을 사랑한다고 말하려 전화했어요
And I mean it from the bottom of my heart
그리고 그 말은 나의 마음 깊은 곳에서 나온 거예요
Of my heart, of my heart
나의 마음 깊은 곳에서, 나의 마음 깊은 곳에서

5. 정봉 & 만옥..Right Here Waiting -by_ Richard Marx

Oceans apart day after day And I slowly go insane
바다는 하루하루 우릴 갈라놓고 나는 조금씩 미쳐갑니다
I hear your voice on the line But it doesn't stop the pain
전화로 그대 목소리를 듣지만 고통은 멈추지 않네요
If I see you next to never How can we say forever
그대를 볼 수 없다면 어떻게 영원이란 말을 할 수 있을까요
Wherever you go Whatever you do
그대 어디로 가든 그대 무엇을 하든
I will be right here waiting for you
나는 바로 여기서 그대를 기다립니다
Whatever it takes Or how my heart breaks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내 마음이 찢어져도
I will be right here waiting for you
나는 바로 이 자리에서 그대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