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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변증법_신작 영화 또는 드라마

인간은 동물과 초인 사이에 놓인 사다리이다.__--니체_- 최후의 인간-[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by 진순정 2015. 5. 23.

  일곱가지 키워드[key word]로 본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Mad Max: Fury Road, 2015)

1. 성경 [Bible] - 모세오경 [위키백과]

종말물 [관련어도움말 포스트 아포칼립스]_(위키백과) 관련 장르는

신화 또는 종교의 묵시록 [默示錄, Apocalypse] 에서

예언,구원자,약속의 땅,엑소더스 [Exodus]-탈출,희생,구원이

 주 테제 [these] 입니다.

 이런 기본 설정에서 메시아 [messiah]의 서사 [Narrative]로 가며는 

북두의 권[북두신권]_[위키백과] , 베르세르크_[위키백과] ,

모세의 서사 [Narrative] 이면, 매드 맥스 2[The Road Warrior, 1981년작]/

매드 맥스 3[Mad Max: Beyond Thunderdome, 1985년작]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Mad Max: Fury Road, 2015) 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서양에서는 모세의 서사 [Narrative]쪽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현대 그리스도교 미술 산책] 아담 코소브스키와 ‘요한 묵시록’의 세

성경_구약에서 최고 스타는 이 사람이라 생각됩니다.

바로 - 모세 [Moses]

                         미켈란젤로 [Michelangelo di Lodovico Buonarroti Simoni, 1475.3.6 ~ 1564.2.18]

                                                                                 [모세 상]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Mad Max: Fury Road, 2015) 에서 초반 탈주씬에서 그 모래 폭풍 장면은

마치 모세의 홍해의 기적 [The crossing of the Red Sea] 이 오버랩되며서

'임페라토르 퓨리오사'가 예언에 대한 믿음,구원에 대한 갈망등이

모세의 再臨 [ 재림 ] 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 착한 사마리아 인 [Good Samaritan, bon Samaritain, barmherziger Samar-itaner]

그럼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Mad Max: Fury Road, 2015)에서 맥스의 역할은

착한 사마리아 인 [Good Samaritan, bon Samaritain, barmherziger Samar-itaner]이라고

생각됩니다.

                                                          빈센트 반 고흐 - [선한 사마리아인, 1890년작]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Mad Max: Fury Road, 2015)의 서사가 모세의 서사 구조이기 때문에

'맥스'은 상대적으로 보조 역활로 가고, '임페라토르 퓨리오사'가 주역으로 바꾸는 구조입니다.

 즉 , '매드 맥스'와 '임페라토르 퓨리오사[퓨리 로드]'라는

별개의 시나리오를 합친 결과물이라는게 저의 추론입니다.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Mad Max: Fury Road, 2015)에서

 두 명의 '모세'가 필요가 없다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마치 '북두의 권'의 켄시로와 '베르세르크'의 가츠가 같이 나오는 경우일듯..

3 . 역마차 [Stagecoach, 1939년작]

 영화 [역마차]의 내용이....

 

톤토를 떠나 로즈버그로 향하는 역마차 안에는 각양각색의 인물이 타고 있다. 마을에서 쫓겨난

 

 매춘부 달라스(클레어 트레버 분)와 남편을 만나러 여행길에 오른 부인, 면허를 박탁당한 개똥

 

철학자이자 알콜중독자인 의사 분(토마스 미첼 분), 언변 좋은 사기 도박꾼 햇필드(존 캐러딘

 

 분), 사기꾼 은행가, 위스키 장사꾼, 보안관 등등... 그리고 여기에 아버지와 형을 죽인 원수를

 

 찾고 있는 탈옥수 링고 키드(존 웨인 분)가 합류한다. 보안관은 감옥에서 탈출한 링고 키드를

 

 주의 깊게 관찰하지만 진짜 위험은 링고가 아닌 다른 곳에서 시작된다. 제로니모를 위시한

 

아파치 무리가 역마차를 공격한 것이다. 역마차가 아파치들의 공격을 받는 동안 범법자 링고는

 

 자신을 버린 사회를 위해 영웅적인 활약을 펼친다.

 

 

 

감독은 미국의 전설적인 감독인 존 포드 [위키백과]입니다.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Mad Max: Fury Road, 2015) 의 원형은

 

존 포드 감독의 역마차 [Stagecoach, 1939년작]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 북두의 권 (관련어도움말 북두신권) _[위키백과]

 

[매드맥스]와 [북두의 권]의 관계는상호 대립하면서 재생된 

 

포스트모던 영화 [Postmodern film]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Mad Max: Fury Road, 2015)원조[매드맥스]보다

[북두의 권]의 리부트에 더 가깝게 느껴지는 이유가

원조[매드맥스] 세계관_(공갈된 자원과 식량으로 황폐화된 지구)보다는

[북두의 권]의 세계관_( 핵전쟁 이후의 황폐화된 지구)을 흡수한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5 . 구로사와 아키라 -[위키백과] -요짐보 用心棒, Yojimbo, 1961년작]

매드 맥스[Mad Max, 1979년작]범법자의 충격에 자신까지 부상을 당한 몸으로 끝까지 범인을

 

추격하여 체포하고 맥스 경찰은 허탈감과 사명감의 교차 속에서 현기증을 일으키며 본연의

 

임무로 되돌아 간다.

 

 라는 내용으로 매드 맥스 2[The Road Warrior, 1981년작]과

매드 맥스 3[Mad Max: Beyond Thunderdome, 1985년작]의 세계관과 인물 캐릭터가 변화면서

구로사와 아키라 -[위키백과] -요짐보 用心棒, Yojimbo, 1961년작]의 주인공인 '요짐보'에

더 가까운 인물로 캐릭터가 구축이 됩니다. 즉-떠돌이 전사...

6 . 죽음의 경주[Death Race 1975년작],데스 레이스 [Death Race, 2008년작]

 폭력적인 자동차 질주의 원조는 역시

B급 영화의 제왕인 로저 코먼[Roger Corman]의  죽음의 경주[Death Race 2000, 1975년작]

 데스 레이스 [Death Race, 2008년작]

7 . 7인의 사무라이-[七人の侍, Seven Samurai, 1954년작]

구로사와 아키라 -[위키백과]의 영화는 분명 일본 사무라이 영화인데,

특이하게도 미국 서부극에 주로 리메이크가 되고 있습니다.

구로사와 아키라 -[위키백과]감독이 좋아하는 영화가

 존 포드역마차 [Stagecoach, 1939년작]입니다.

     황야의 7인 [The Magnificent Seven, 1960년작]

여담으로 2017년에 황야의 7인[The Magnificent Seven, 2017] 리메이크 예정입니다.

과연...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Mad Max: Fury Road, 2015) 에서 7인은 우연일까...?

그리고, 베르세르크_[위키백과]의 '가츠'의 왼 팔이 없는 것하고, '임페라토르 퓨리오사'의

왼 팔이 없는 것이 과연 우연일까....?

                                                                    베르세르크_[위키백과]

                                                                                    베르세르크

                                                                  [ 劍風傳奇 ベルセルク: Berserk,1997년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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